Register 2025.05.16 (Fri)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전국   >   서울*수도권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 성북예향재와 전통문화 연계 프로그램 ‘한·통·속’ 성황리에 운영 중

송고시간 2025.05.15 13:39



[nh뉴스] 서울시 제5호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는 2023년부터 성북예향재와 협력해 기획·진행해 온 ‘한옥에서 전통놀이 속성으로 즐기기(한·통·속)’ 프로그램을 통해 현재까지 약 20개 돌봄 기관, 200여명의 아동들이 한복 입기와 다례 체험 등 전통문화를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한·통·속’은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한 전통문화 기반 아동 돌봄 프로그램이다.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는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고 있으며, 성북예향재는 전통문화와 인문학의 융합과 계승을 목표로 활동 중이다. 양 기관의 협력으로 운영되는 ‘한·통·속’ 프로그램은 성북구 및 동대문구 내 초등돌봄 기관과 아동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운영 요청도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다.

최명숙 성북거점형 우리동네키움센터장은 “성북구에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성북예향재와 같은 공간이 있다는 것은 매우 뜻깊은 일”이라며 “한옥의 아름다운 공간에서 지역 아동들에게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감사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지역 자원의 가치를 널리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양 기관은 향후 전통문화 프로그램을 보다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운영하는 한편, 돌봄기관 종사자를 위한 프로그램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기사인쇄 | 김형욱 기자 kungdunge@naver.com



NH뉴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8052

Follow MS저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