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gister 2025.10.08 (Wed) KOREA Edition
전체메뉴보기

라이프   >   여행*관광

JW 메리어트, 베트남 깜란에 ‘JW 메리어트 깜란 베이 리조트 & 스파’ 오픈

송고시간 2025.09.30 14:19



[nh뉴스] 메리어트 본보이의 30여 개 독창적인 호텔 브랜드 포트폴리오 중 하나인 JW 메리어트(JW Marriott)가 ‘JW 메리어트 깜란 베이 리조트 & 스파(JW Marriott Cam Ranh Bay Resort & Spa)’를 오픈했다.

이번 오픈으로 JW 메리어트는 베트남 내 럭셔리 브랜드 입지를 한층 강화하고, 중부 해안 지역에 첫 발을 내딛게 됐다. 아름다운 해변과 베트남의 정취가 어우러진 럭셔리 리조트인 JW 메리어트 깜란 베이 리조트 & 스파는 투숙객들에게 웰빙을 중심으로 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남기덕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한국·베트남·필리핀 지역 담당 대표는 “JW 메리어트는 자연과 교감하는 순간이 영혼을 치유하는 중요한 과정이라고 믿는다. JW 메리어트 깜란 베이 리조트 & 스파는 이러한 철학을 바탕으로 투숙객이 사랑하는 이들과 함께 휴식하고 재충전하며 다시 연결될 수 있는 평온한 오아시스를 제공한다”며 “이 품격 있는 휴양지는 경험을 중시하는 여행객들에게 베트남 중부 해안의 자연과 문화를 발견할 수 있는 이상적인 안식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숲과 바다가 만나는 청정 해안

리조트는 목(木), 화(火), 토(土), 금(金), 수(水)의 오행에서 영감을 받은 아시아적 디자인을 과감하게 구현했으며, 세계적으로 명성 있는 디자인 스튜디오 AND, Super Potato, PIA가 설계에 참여했다. 22헥타르에 달하는 부지에는 1000종이 넘는 토착 식물이 어우러져 있다. 자연석을 깎아낸 듯한 로비는 드라마틱한 첫인상을 선사하며, 리조트의 광활한 전경과 고요한 풍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게 한다. 리조트는 자연과의 조화를 강조한 설계로, 구불구불한 산책로와 흔들리는 야자수 숲, 그리고 청록빛 바다가 펼쳐진 10km 길이의 바이다이 해변과 직접 연결된다.

◇ 지역의 정취를 담은 세심한 디자인

JW 메리어트 깜란 베이 리조트 & 스파는 총 203개의 객실과 전용 빌라를 갖추고 있으며, 투숙객이 충분한 휴식과 깊은 교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실내는 깜란 해안의 아름다움을 반영해 자연 소재와 유기적인 색조, 정교한 목재 장식을 활용했으며, 격자 파티션은 베트남 전통 디자인을 연상시킨다. 27채의 1, 3, 4 베드룸 빌라 중 10채는 해변에 바로 인접해 있으며, 일부 객실에는 전통 민족 직물을 사용해 문화적 깊이를 더했다. 모든 빌라는 여유로운 휴식을 위해 인피니티 풀과 넓은 야외 테라스가 마련돼 있다.

◇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미식 여정

리조트의 레스토랑과 라운지는 오행에서 영감을 받아 다채로운 미식을 선보인다. 올데이 다이닝 ‘Clay Craft(클레이 크래프트)’는 깜란 도자기에 사용되는 붉은 점토에서 착안해 지역의 장인 정신을 담아냈으며, 로컬 및 세계 요리를 함께 제공한다. ‘Seafood Grill(씨푸드 그릴)’은 숯불로 구운 신선한 해산물로 불의 풍미를 전하며, ‘Bayside Bistro(베이사이드 비스트로)’는 지중해식 요리와 해변의 여유로운 저녁을 선사한다. 로비 라운지에서는 신선한 커피와 간단한 다과를, ‘Baking Company(베이킹 컴퍼니)’에서는 갓 구운 빵과 디톡스 주스를 즐길 수 있다. 또한 ‘The Pool Bar(풀 바)’에서는 열대 음료와 선셋 칵테일을 만끽할 수 있다.

◇ 지역 도자기 예술의 재발견

리조트 내 ‘The Pottery Club(포터리 클럽)’은 투숙객이 지역의 장인 정신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창작 공간이다. 레스토랑 ‘Clay Craft(클레이 크래프트)’와 연계된 이 공간에서는 전통 참파 도자기 기법을 계승한 바우축 마을(Bau Truc Village)의 장인 기법을 체험할 수 있으며, 햇볕 건조와 장작가마 굽기 등 수백 년을 이어온 도예 문화를 배울 수 있다. 전문 도예가와 함께 직접 토키를 제작하는 클래스도 마련돼 투숙객에게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한다.

◇ 모험과 발견의 즐거움

리조트에는 대형 수영장 2개, 어린이 전용 풀, 정원을 따라 흐르는 유수풀 등 다채로운 수영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아이들을 위한 창의적이고 교육적인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Family by JW’ 프로그램은 놀이와 탐험을 통해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며 풍성한 경험을 제공한다.

◇ 자연의 평온함 속 웰니스

‘The Spa by JW’는 8개의 트리트먼트룸과 활력 풀을 갖춘 웰니스 공간으로, 자연 소재를 활용해 심신의 균형을 돕는다. 24시간 운영되는 피트니스 센터에서는 활기찬 운동이 가능하며, JW 가든에서는 신선한 허브와 채소를 재배해 레스토랑에 공급할 뿐 아니라 베트남 쿠킹 클래스도 운영된다.

JW 메리어트 깜란 베이 리조트 & 스파 총지배인 데이비드 이퍼시엘(David Ippersiel)은 “JW 메리어트의 베트남 중부 첫 리조트를 통해 깜란 베이에 새로운 럭셔리 호스피털리티의 장을 열게 돼 기쁘다. 자연의 아름다움, 문화적 진정성, 세계적 수준의 시설이 어우러진 이 리조트는 투숙객이 이 지역의 헤리티지와 교감할 수 있는 해변의 안식처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많은 여행객들을 맞이해 베트남 호스피탈리티 문화를 소개하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오픈 소감을 전했다.

기사인쇄 | 김형욱 기자 kungdunge@naver.com



NH뉴스 댓글 토크0

* 최대 200자까지 작성가능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0/20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3172

Follow MS저널